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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ˆˆκΈΈμ—μ„œ λ²€μΈ , BMW, μ•„μš°λ””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 비ꡐ: μ–΄λ–€ μ°¨κ°€ μš°μˆ˜ν• κΉŒ?

by chacar 2025. 1. 18.

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 λ²€μΈ  4맀틱 μ°¨λŸ‰
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 λ²€μΈ  4맀틱 μ°¨λŸ‰

λ²€μΈ , BMW,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눈길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 차이

λˆˆκΈΈμ—μ„œμ˜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은 μžλ™μ°¨μ˜ ꡬ동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따라 크게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κ²¨μšΈμ² μ—λŠ” 눈길 μ£Όν–‰μ˜ μ•ˆμ „μ„± 및 μ„±λŠ₯이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λ²€μΈ , BMW,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눈길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λΉ„κ΅ν•˜λ©° 각 μ°¨μ’…μ˜ νŠΉμ§•κ³Ό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1. μ•„μš°λ””: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ž₯점

μ•„μš°λ”” μš΄μ „ μ²΄ν—˜
μ•„μš°λ”” μš΄μ „ μ²΄ν—˜

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λ…νŠΉν•œ 콰트둜(Quattro) μƒμ‹œ 사λ₯œκ΅¬λ™ μ‹œμŠ€ν…œμœΌλ‘œ 유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 „λ₯œκ³Ό ν›„λ₯œμ˜ 토크 배뢄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‘°μ •ν•΄ 졜적의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눈길과 같은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„λ‘œμ—μ„œ μš°μˆ˜ν•œ 견인λ ₯κ³Ό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λ°œνœ˜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포λ₯΄μ‰μ˜ μ°½μ—…μ£Ό 페λ₯΄λ””λ‚œνŠΈ 포λ₯΄μ‰μ˜ μ†μžμΈ 페λ₯΄λ””λ‚œνŠΈ ν”Όμ—νžˆκ°€ κ°œλ°œν•œ 기술둜, κ·Έ 신뒰성은 이미 μ—¬λŸ¬ λŒ€νšŒμ—μ„œ μž…μ¦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λ‹¨μˆœνžˆ 사λ₯œκ΅¬λ™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λ„˜μ–΄μ„œ, μ£Όν–‰ 쀑 μ „ν›„λ₯œμ—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토크λ₯Ό μ‘°μ ˆν•˜μ—¬ λ”μš± μ„Έλ°€ν•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κΈ‰κ²©ν•œ λˆˆκΈΈμ—μ„œλ„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½”λ„ˆλ§κ³Ό 주행이 κ°€λŠ₯ν•΄, μ•„μš°λ”” μ°¨λŸ‰μ„ μ„ νƒν•˜λŠ” 이유 쀑 ν•˜λ‚˜λ‘œ κΌ½νž™λ‹ˆλ‹€.

2. BMW: xDrive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νŠΉμ§•

눈길 μ•žμ—λŠ” μž₯사 μ—†λŠ”λ° μ™œ λ²€μΈ λž‘ BMW만 κΉŒλ‚˜μš”
눈길 μ•žμ—λŠ” μž₯사 μ—†λŠ”λ° μ™œ λ²€μΈ λž‘ BMW만 κΉŒλ‚˜μš”

BMW의 xDrive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 „μžμ‹ 사λ₯œκ΅¬λ™μœΌλ‘œ, μ£Όν–‰ 상황에 따라 토크λ₯Ό μ „λ₯œκ³Ό ν›„λ₯œμœΌλ‘œ λΆ„λ°°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고속 μ£Όν–‰μ—μ„œλŠ” ν›„λ₯œκ΅¬λ™μ˜ νŠΉμ„±μ„ μ‚΄λ € λ”μš± λ―Όμ²©ν•˜κ³  κ²½μΎŒν•œ 주행이 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, 눈길과 같은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…Έλ©΄μ—μ„œλŠ” xDriveκ°€ μ „λ₯œκ΅¬λ™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만큼의 토크λ₯Ό λ”ν•˜μ—¬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λ†’μž…λ‹ˆλ‹€.

BMW의 xDrive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특히 κ³ μ†μ£Όν–‰μ—μ„œ ν›„λ₯œμ˜ μ£Όν–‰ νŠΉμ„±μ„ κ·ΈλŒ€λ‘œ 살리며, ν›„λ₯œκ΅¬λ™μ— λΉ„ν•΄ λˆˆκΈΈμ—μ„œμ˜ μ„±λŠ₯이 κ°œμ„ λ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Ή„ν•΄ λ°˜μ‘ μ†λ„λŠ” λ‹€μ†Œ λŠ¦μ„ 수 μžˆμ–΄ λˆˆκΈΈμ—μ„œλŠ” 쑰금 더 μ‹ μ€‘ν•œ μš΄μ „μ΄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 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-λ²€μΈ : 4MATIC μ‹œμŠ€ν…œ

눈 λ•Œλ¬Έμ— λ„λ‘œμ— μ°¨κΉŒμ§€ 버리고 κ°”λ‹€λŠ” λ²€μΈ  차주듀이 돈 μ•„κΉŒμ›Œμ„œ λͺ»
눈 λ•Œλ¬Έμ— λ„λ‘œμ— μ°¨κΉŒμ§€ 버리고 κ°”λ‹€λŠ” λ²€μΈ  차주듀이 돈 μ•„κΉŒμ›Œμ„œ λͺ»

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-벀츠의 4MATIC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 „μžμ‹ μƒμ‹œ 사λ₯œκ΅¬λ™μœΌλ‘œ, μ£Όν–‰ 상황에 따라 토크 배뢄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‘°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 λˆˆκΈΈμ—μ„œ 4MATIC은 λ›°μ–΄λ‚œ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보이며,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„λ‘œμ—μ„œ μš°μˆ˜ν•œ μ œμ–΄λ ₯을 λ°œνœ˜ν•©λ‹ˆλ‹€. 벀츠의 4MATIC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특히 ν‰μƒμ‹œμ—λŠ” ν›„λ₯œκ΅¬λ™μ˜ νŠΉμ„±μ„ μ‚΄λ¦¬λ©΄μ„œλ„, 눈길과 같은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Š” μ „λ₯œκ³Ό ν›„λ₯œμ˜ 토크λ₯Ό 적절히 λΆ„λ°°ν•˜μ—¬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
벀츠의 4MATIC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κ³Ό λΉ„μŠ·ν•˜μ§€λ§Œ, λ²€μΈ λŠ” 이λ₯Ό 톡해 고속 μ£Όν–‰μ—μ„œλ„ μš°μˆ˜ν•œ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žλž‘ν•©λ‹ˆλ‹€. λˆˆκΈΈμ—μ„œμ˜ μ„±λŠ₯뿐만 μ•„λ‹ˆλΌ, 일반적인 λ„λ‘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„ μ•ˆμ •μ μ΄κ³  νŽΈμ•ˆν•œ 주행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4. λˆˆκΈΈμ—μ„œμ˜ ꡬ동 μ‹œμŠ€ν…œ 비ꡐ

λˆˆκΈΈμ—μ„œμ˜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은 λ‹¨μˆœνžˆ ꡬ동 방식에 따라 λ‹¬λΌμ§€λŠ” 것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각 λΈŒλžœλ“œμ˜ ꡬ동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섀계 μ² ν•™κ³Ό λͺ©μ μ— 따라 λ‹€λ₯΄κ²Œ κ°œλ°œ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토크 λΆ„λ°°κ°€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이루어지며, 그둜 인해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„λ‘œμ—μ„œμ˜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이 μš°μˆ˜ν•©λ‹ˆλ‹€. 반면 BMW와 λ²€μΈ λŠ” 각각의 ν›„λ₯œκ΅¬λ™ νŠΉμ„±μ„ μ‚΄λ¦¬λ©΄μ„œλ„ λˆˆκΈΈμ—μ„œλŠ” μ „λ₯œκ³Ό ν›„λ₯œμ˜ 토크λ₯Ό μ μ ˆν•˜κ²Œ λΆ„λ°°ν•˜μ—¬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눈길 μ£Όν–‰ μ‹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°¨λŸ‰μ˜ ꡬ동 μ‹œμŠ€ν…œ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, 타이어와 μš΄μ „μžμ˜ κ²½ν—˜λ„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 각 μ°¨λŸ‰μ˜ ꡬ동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΅œμ ν™”λ˜μ–΄ μžˆλ‹€ ν•˜λ”λΌλ„, 타이어 μ„ νƒμ΄λ‚˜ μš΄μ „ 방식에 따라 μ„±λŠ₯ 차이가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ˆˆκΈΈμ—μ„œμ˜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높이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°¨λŸ‰μ˜ νŠΉμ„±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 μ ˆν•œ μš΄μ „ μŠ΅κ΄€μ„ μœ μ§€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5. λˆˆκΈΈμ—μ„œ 각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„±λŠ₯ 비ꡐ

μ°¨λŸ‰ ꡬ동 μ‹œμŠ€ν…œ 눈길 μ„±λŠ₯ νŠΉμ§•
μ•„μš°λ”” 콰트둜 (Quattro) 우수 μ „λ₯œκ³Ό ν›„λ₯œμ˜ μ‹€μ‹œκ°„ 토크 λΆ„λ°°, μš°μˆ˜ν•œ μ•ˆμ •μ„±
BMW xDrive μ’‹μŒ 고속 μ£Όν–‰μ—μ„œ ν›„λ₯œκ΅¬λ™ νŠΉμ„± μ‚΄λ¦Ό,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„λ‘œμ—μ„œ κ°œμ„ λœ μ„±λŠ₯
λ©”λ₯΄μ„Έλ°μŠ€-λ²€μΈ  4MATIC 우수 μ „λ₯œκ³Ό ν›„λ₯œμ˜ μ‹€μ‹œκ°„ 토크 λΆ„λ°°, κ³ μ†μ—μ„œλ„ μ•ˆμ •μ 

이 ν‘œμ—μ„œ λ³Ό 수 μžˆλ“―, 각 λΈŒλžœλ“œμ˜ 사λ₯œκ΅¬λ™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λˆˆκΈΈμ—μ„œ λ›°μ–΄λ‚œ μ„±λŠ₯을 λ°œνœ˜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특히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…Έλ©΄μ—μ„œ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 œκ³΅ν•˜λ©°, BMW와 λ²€μΈ λŠ” 각각 ν›„λ₯œκ΅¬λ™μ˜ νŠΉμ„±μ„ μ‚΄λ¦¬λ©΄μ„œλ„ λˆˆκΈΈμ—μ„œλŠ” 토크 λΆ„λ°°λ₯Ό 톡해 μ„±λŠ₯을 높이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6. κ²°λ‘ : μ–΄λ–€ μ°¨κ°€ 눈길 주행에 μ ν•©ν• κΉŒ?

눈길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에 μžˆμ–΄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λ§Žμ€ μž₯점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 μ‹€μ‹œκ°„ 토크 λΆ„λ°° κΈ°λŠ₯ 덕뢄에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…Έλ©΄μ—μ„œ νƒμ›”ν•œ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 œκ³΅ν•˜λ©°, 고속 주행에도 강점을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BMW와 λ²€μΈ λŠ” 각각 고유의 ꡬ동 νŠΉμ„±μ„ μ‚΄λ € λˆˆκΈΈμ—μ„œλ„ μ„±λŠ₯을 λ°œνœ˜ν•˜μ§€λ§Œ, μ•„μš°λ””λ§ŒνΌμ˜ μ‹€μ‹œκ°„ 토크 λΆ„λ°°μ˜ μœ μ—°μ„±μ€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²°κ΅­, 선택은 μš΄μ „μžμ˜ 개인적인 μ·¨ν–₯κ³Ό ν•„μš”μ— 따라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„ ν˜Έν•˜λŠ” 이듀이 λ§Žμ§€λ§Œ, BMWλ‚˜ 벀츠의 μ‹œμŠ€ν…œλ„ 고속 μ£Όν–‰μ—μ„œ 맀우 λ›°μ–΄λ‚œ μ„±λŠ₯을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눈길 주행을 자주 ν•˜κ±°λ‚˜, 극단적인 겨울철 ν™˜κ²½μ—μ„œ 자주 μš΄μ „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©΄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š°μˆ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²¨μšΈμ² μ£Όν–‰μ„±λŠ₯
차카둜고
>>기얡이 μ•ˆλ‚ λ• μ•„μžμ°¨μΉ΄νƒ€νŒŒν•˜<<