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°¨

μ•„μš°λ””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ꡬ쑰둜 λΉ—κΈΈκ³Ό λˆˆκΈΈμ—μ„œ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 높은 이유

by chacar 2025. 1. 23.

 

μ•„μš°λ””, μ‹ ν˜• A8 졜초 곡개
μ•„μš°λ””, μ‹ ν˜• A8 졜초 곡개

μ•„μš°λ””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ꡬ쑰의 νŠΉμ§•

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„€κ³„μ—μ„œ νŠΉλ³„ν•œ κΈ°μˆ μ„ μ μš©ν•˜μ—¬ λ‹€μ–‘ν•œ μ£Όν–‰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λ›°μ–΄λ‚œ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이 κ΅¬μ‘°λŠ” λΉ—κΈΈκ³Ό λˆˆκΈΈμ„ ν¬ν•¨ν•œ λΆˆκ·œμΉ™ν•œ λ…Έλ©΄μ—μ„œλ„ μ•ˆμ „ν•˜κ³  μ•ˆμ •μ μΈ 주행을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더블 μœ„μ‹œλ³Έ ν˜•νƒœλ‘œ μ„€κ³„λ˜μ–΄ 있으며, λ…νŠΉν•˜κ²Œ 두 개의 링크둜 λ‚˜λ‰˜μ–΄ κ°€μƒμ˜ 피봇을 λ§Œλ“€μ–΄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
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˜ κΈ°λ³Έ 섀계

μ•„μš°λ””, 7μ›” 선보일 μ°¨μ„ΈλŒ€ A8 μ„œμŠ€νŽœμ…˜ 곡개
μ•„μš°λ””, 7μ›” 선보일 μ°¨μ„ΈλŒ€ A8 μ„œμŠ€νŽœμ…˜ 곡개

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€ 더블 μœ„μ‹œλ³Έ ν˜•νƒœ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있으며, 이λ₯Ό 톡해 μ£Όν–‰ 쀑 λ°œμƒν•˜λŠ” ν•˜μ€‘μ„ 효율적으둜 λΆ„μ‚°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„€κ³„λŠ” μ•„μš°λ”” μ°¨λŸ‰μ΄ λΆˆκ·œμΉ™ν•œ λ…Έλ©΄μ—μ„œ νƒ€μ΄μ–΄μ˜ 접지λ ₯을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˜ 각도와 ν•˜μ€‘ 이동에 따라 캠버 각도가 λ™μ μœΌλ‘œ μ‘°μ •λ˜λ©°, μ΄λŠ” 특히 λΉ—κΈΈκ³Ό λˆˆκΈΈμ—μ„œ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이와 같은 μ„€κ³„λŠ” μ•„μš°λ””κ°€ λ‹€λ₯Έ μžλ™μ°¨μ™€ μ°¨λ³„ν™”λ˜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BMW와 같은 λ‹€λ₯Έ κ³ κΈ‰ λΈŒλžœλ“œλ“€μ€ λ‹€μ†Œ λ‹€λ₯Έ μ„œμŠ€νŽœμ…˜ ꡬ쑰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©°, μ΄λŠ” 각 λΈŒλžœλ“œμ˜ μ£Όν–‰ μ„±ν–₯에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 BMWλŠ” κ²½μΎŒν•œ μ½”λ„ˆλ§κ³Ό λ‹€μ΄λ‚˜λ―Ήν•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반면, 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μ•ˆμ „μ„±μ„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ν•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˜λŠ”λ° 쀑점을 λ‘‘λ‹ˆλ‹€.

μ•„μš°λ”” μ„œμŠ€νŽœμ…˜ 섀계와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μ˜ 관계

μ•„μš°λ”” μš΄μ „ μ²΄ν—˜
μ•„μš°λ”” μš΄μ „ μ²΄ν—˜

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특히 λΉ—κΈΈμ΄λ‚˜ λˆˆκΈΈμ—μ„œ 더 높은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μ œκ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ŠΉλ³„νžˆ μ„€κ³„λ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 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타이어가 λ…Έλ©΄κ³Όμ˜ 접촉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„€κ³„λ˜μ–΄, λ―Έλ„λŸ¬μš΄ μ‘°κ±΄μ—μ„œλ„ μ°¨λŸ‰μ˜ μ œμ–΄λ ₯을 μœ μ§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ν•˜μ€‘μ΄λ™κ³Ό 캠버 κ°λ„μ˜ λ³€ν™”λ₯Ό 톡해 동적 μ–ΌλΌμΈλ¨ΌνŠΈμ„ μ‘°μ •ν•˜μ—¬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„λ‘œμ—μ„œλ„ μš°μˆ˜ν•œ 접지λ 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κ³Ό λ“œλΌμ΄λΈŒ 트레인 섀계

μ•„μš°λ””,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œΌλ‘œ μ „κΈ° 배터리 μΆ©μ „ν•˜λŠ” 기술 선봬
μ•„μš°λ””,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œΌλ‘œ μ „κΈ° 배터리 μΆ©μ „ν•˜λŠ” 기술 선봬

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콰트둜(Quattro) 사λ₯œκ΅¬λ™ μ‹œμŠ€ν…œκ³Ό κ²°ν•©λ˜μ–΄, λΉ—κΈΈμ΄λ‚˜ λˆˆκΈΈμ—μ„œμ˜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각 바퀴에 동λ ₯을 λΆ„λ°°ν•˜μ—¬ 졜적의 접지λ ₯을 μ œκ³΅ν•˜λ©°, μ°¨λŸ‰μ΄ λ―Έλ„λŸ¬μ§€λŠ” 것을 λ°©μ§€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•„μš°λ””κ°€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μ„ ν™•λ³΄ν•˜λŠ” 데 μžˆμ–΄ μ€‘μš”ν•œ 기술적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BMWμ™€μ˜ 비ꡐ: μ„œμŠ€νŽœμ…˜ 섀계 차이

BMWλŠ” μ•„μš°λ””μ™€ 달리 더 슀포츠 지ν–₯적인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, ν›„λ₯œκ΅¬λ™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주둜 μ‚¬μš©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에 λΉ„ν•΄ 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„ 톡해 μ•ˆμ „μ„±μ„ μ€‘μ‹œν•œ 섀계λ₯Ό μ±„νƒν•˜κ³  있으며, 특히 λˆˆκΈΈμ΄λ‚˜ λΉ„ μ˜€λŠ” 날에도 λ›°μ–΄λ‚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λ°œνœ˜ν•©λ‹ˆλ‹€. BMWλŠ” 노면이 마λ₯Έ μƒνƒœμ—μ„œ μš°μˆ˜ν•œ μ„±λŠ₯을 λ³΄μ΄λŠ” 반면, 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λΆˆκ·œμΉ™ν•œ λ…Έλ©΄μ—μ„œ λ”μš±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μ•„μš°λ””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˜ 기술적 이점

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£ΌλŠ” 기술적 이점은 맀우 ν½λ‹ˆλ‹€. κ·Έ 쀑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점은 ν•˜μ€‘ 이동과 μ–ΌλΌμΈλ¨ΌνŠΈ λ³€ν™”μž…λ‹ˆλ‹€.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˜ 섀계가 λ„λ‘œμ˜ 변화에 따라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쑰정될 수 μžˆμ–΄, μ°¨λŸ‰μ€ 노면에 λŒ€ν•œ λ°˜μ‘μ„ λ―Όκ°ν•˜κ²Œ μ‘°μ •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λΉ—κΈΈκ³Ό λˆˆκΈΈμ—μ„œ λ”μš± μ•ˆμ •μ μΈ 주행을 ν•  수 있으며, λ‹€μ–‘ν•œ λ„λ‘œ μ‘°κ±΄μ—μ„œμ˜ μ„±λŠ₯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어퍼암 피봇과 전타 캠버각

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μ€ 어퍼암 피봇을 두 개둜 λ‚˜λˆ„μ–΄, 전타 캠버각을 μ΅œμ 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 κ΅¬μ‘°λŠ” νƒ€μ΄μ–΄μ˜ 접지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³ , μ£Όν–‰ 쀑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–ΌλΌμΈλ¨ΌνŠΈ λ³€ν™”λ₯Ό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μ—¬ μ•ˆμ •μ μΈ 주행을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κΈ°μˆ μ€ 특히 λΆˆκ·œμΉ™ν•œ λ…Έλ©΄μ—μ„œ 효과적으둜 μž‘λ™ν•˜λ©°,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Š” 데 κΈ°μ—¬ν•©λ‹ˆλ‹€.

이와 같은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κΈ°μˆ μ€ μ•„μš°λ””κ°€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μ˜ 핡심 기술둜, λ‹€μ–‘ν•œ μ£Όν–‰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λ›°μ–΄λ‚œ μ„±λŠ₯을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΄μœ 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눈길과 λΉ„ μ˜€λŠ” λ‚ μ˜ μš΄μ „μ—μ„œ κ·Έ μž₯점을 κ·Ήλͺ…ν•˜κ²Œ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…ŒμŠ€νŠΈ 및 비ꡐ: μ•„μš°λ”” vs BMW

졜근 μ•„μš°λ””μ™€ BMW의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λΉ„κ΅ν•œ ν…ŒμŠ€νŠΈ 결과에 λ”°λ₯΄λ©΄, 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눈길과 λΉ„ μ˜€λŠ” 날에 λ”μš±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λ³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BMWλŠ” 마λ₯Έ λ…Έλ©΄μ—μ„œ μš°μˆ˜ν•œ μ„±λŠ₯을 λ³΄μ˜€μœΌλ‚˜, μ•„μš°λ””λŠ” λΉ—κΈΈκ³Ό λˆˆκΈΈμ—μ„œ λ”μš± μš°μˆ˜ν•œ 접지λ ₯을 보여 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£Όν–‰ 쀑 동λ ₯ 배뢄을 μ΅œμ ν™”ν•˜μ—¬ λ―Έλ„λŸ¬μš΄ λ„λ‘œμ—μ„œμ˜ μ•ˆμ „μ„±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λΈŒλžœλ“œ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 기술 μ£Όν–‰ μ•ˆμ •μ„± (λΉ—κΈΈ/눈길) 사λ₯œκ΅¬λ™ μ‹œμŠ€ν…œ
μ•„μš°λ”” 더블 μœ„μ‹œλ³Έ, 어퍼암 피봇 두 개 우수 콰트둜
BMW λ§₯퍼슨 슀트럿, 더블 μœ„μ‹œλ³Έ 우수 (마λ₯Έ λ…Έλ©΄) xDrive (선택적)

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λ“œλΌμ΄λΈŒ 트레인 섀계

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λ“œλΌμ΄λΈŒ 트레인 μ„€κ³„λŠ” μ „λ₯œ μ„œμŠ€νŽœμ…˜κ³Ό κ²°ν•©ν•˜μ—¬ λΉ—κΈΈκ³Ό λˆˆκΈΈμ—μ„œλ„ 졜적의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콰트둜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•„μš°λ””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기술둜, λ„λ‘œμ˜ μƒνƒœμ™€ 관계없이 λ›°μ–΄λ‚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λ°œνœ˜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λ„λ‘œμ˜ μƒνƒœλ₯Ό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νŒŒμ•…ν•˜μ—¬, ν•„μš”ν•œ 곳에 동λ ₯을 λ°°λΆ„ν•˜κ³ , μ°¨λŸ‰μ΄ λ―Έλ„λŸ¬μ§€λŠ” 것을 λ°©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

μ•„μš°λ”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