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정보

쀑고차 ꡬ맀, μ˜ˆμ‚°λ³„ μΆ”μ²œμ°¨λŸ‰ 300만~2천만 μ›κΉŒμ§€ μ΅œμ‹  μ‹œμ„Έ 확인!

by chacar 2025. 3. 9.

 

μ‹ μ°¨ vs 쀑고차, ν›„νšŒ μ—†λŠ” 선택 κ°€μ΄λ“œ
쀑고차, ν›„νšŒ μ—†λŠ” 선택 κ°€μ΄λ“œ

μ˜ˆμ‚°λ³„ μΆ”μ²œ μ€‘κ³ μ°¨λŸ‰ 리슀트

300만 원 μ΄ν•˜ 쀑고차 μΆ”μ²œ

300만 원 μ΄ν•˜ μ˜ˆμ‚°μœΌλ‘œ 쀑고차λ₯Ό ꡬ맀할 λ•ŒλŠ” 주둜 κ²½μ°¨λ‚˜ 였래된 μ€‘ν˜• 세단을 찾게 λ©λ‹ˆλ‹€. λŒ€ν‘œμ μœΌλ‘œ 올 뉴 λͺ¨λ‹κ³Ό μ‰λ³΄λ ˆ μŠ€νŒŒν¬λŠ” 경제적이고 도심 주행에 μ ν•©ν•œ λͺ¨λΈλ‘œ μΆ”μ²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YF μ˜λ‚˜νƒ€μ™€ K5(LPi)λŠ” μ€‘ν˜• μ„Έλ‹¨μœΌλ‘œ 곡간과 μ„±λŠ₯이 쒋은 선택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SM5λŠ”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£Όν–‰κ³Ό μŠΉμ°¨κ°μ„ μ œκ³΅ν•˜λ©°, μ˜ˆμ‚° λ‚΄μ—μ„œ μΆ©λΆ„νžˆ 만쑱슀러운 선택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00만 원 ~ 500만 원 쀑고차 μΆ”μ²œ

이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μ€€μ€‘ν˜•μ°¨μ™€ μ€‘ν˜•μ°¨λ₯Ό μΆ©λΆ„νžˆ κ³ λ 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λ°˜λ–Ό AD와 i30(가솔린)은 μ—°λΉ„κ°€ μ’‹κ³ , λ„μ‹¬μ—μ„œ νŽΈλ¦¬ν•˜κ²Œ μš΄μ „ν•  수 μžˆλŠ” μ°¨λŸ‰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i40(가솔린)은 넓은 싀내와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 œκ³΅ν•˜λ©°, μ˜¬λž€λ„(λ””μ €)λŠ” 넓은 싀내와 ν•¨κ»˜ λ””μ €μ˜ κ²½μ œμ„±μ„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M3λŠ” μ†Œν˜• SUV둜 경제적이고 μ‹€μš©μ μΈ 선택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500만 원 ~ 700만 원 쀑고차 μΆ”μ²œ

이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μ„Έλ‹¨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μ†Œν˜• SUV도 선택할 수 μžˆλŠ” 폭이 λ„“μŠ΅λ‹ˆλ‹€. LF μ˜λ‚˜νƒ€(LPi)λŠ” 연비와 μœ μ§€λΉ„ μΈ‘λ©΄μ—μ„œ 쒋은 선택이 되며, 레이(바이퓨얼)λŠ” LPG와 가솔린을 겸용으둜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μ–΄ κ²½μ œ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²¨λ‘œμŠ€ν„° 터보(μˆ˜λ™)λŠ” 슀포츠적인 μ„±λŠ₯을 μ›ν•˜λŠ” λΆ„λ“€κ»˜ μ ν•©ν•˜κ³ , μ˜λ Œν†  R은 μ•ˆμ •μ μΈ SUV둜 λŒ€ν˜• μ°¨λŸ‰μ„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λΆ„λ“€μ—κ²Œ μΆ”μ²œλ©λ‹ˆλ‹€.

말리뢀 디저은 λ””μ € μ—”μ§„μ˜ 강점을 가지고 μžˆμ–΄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700만 원 ~ 1,000만 원 쀑고차 μΆ”μ²œ

이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μ€‘ν˜•μ°¨μ™€ λŒ€ν˜•μ°¨κ°€ 선택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λ°˜λ–Ό 슀포츠(μˆ˜λ™)λŠ” μš΄μ „μ˜ 즐거움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λŠ” 슀포츠 세단이며, κ·Έλžœμ € HG(3.0 가솔린)은 κ³ κΈ‰μŠ€λŸ¬μ›€κ³Ό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쿠페 3.8(μˆ˜λ™)은 κ°•λ ₯ν•œ μ„±λŠ₯을 μžλž‘ν•˜λ©°, 올 뉴 λ§λ¦¬λΆ€λŠ” ν˜„λŒ€μ μΈ λ””μžμΈκ³Ό μš°μˆ˜ν•œ μ—°λΉ„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QM5(휘발유)와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BH(MPi)도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μ„ νƒμœΌλ‘œ κ³ λ 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1,000만 원 ~ 1,400만 원 쀑고차 μΆ”μ²œ

1,000만 μ›μ—μ„œ 1,400만 원 μ˜ˆμ‚°λŒ€λŠ” μ€€μ€‘ν˜•κ³Ό μ€‘ν˜•μ°¨μ—μ„œ λ‹€μ–‘ν•œ 선택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더 뉴 μ•„λ°˜λ–Ό ADλŠ” 높은 연비와 μ΅œμ‹  κΈ°λŠ₯을 κ°–μΆ˜ μ€€μ€‘ν˜• μ„Έλ‹¨μž…λ‹ˆλ‹€. LF μ˜λ‚˜νƒ€(CVVL)은 μ„Έλ ¨λœ λ””μžμΈκ³Ό μš°μˆ˜ν•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žλž‘ν•˜λ©°, BMW 5GT 35iλŠ”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λŒ€ν˜• ν•΄μΉ˜λ°± μ°¨λŸ‰μœΌλ‘œ νƒμ›”ν•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올 뉴 νˆ¬μ‹Ό(2.0 λ””μ €)은 μ€‘ν˜• SUVλ‘œμ„œ λ””μ € μ—”μ§„μ˜ κ²½μ œμ„±κ³Ό μ‹€μš©μ μΈ 크기λ₯Ό μžλž‘ν•©λ‹ˆλ‹€. μ‹Όνƒ€νŽ˜ 더 ν”„λΌμž„μ€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λ””μžμΈκ³Ό λ›°μ–΄λ‚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˜λ©°, λ‹ˆλ‘œμ™€ μ•„μ΄μ˜€λ‹‰ μΌλ ‰νŠΈλ¦­μ€ μΉœν™˜κ²½μ μΈ μ „κΈ°μ°¨ μ˜΅μ…˜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1,400만 원 ~ 2,000만 원 쀑고차 μΆ”μ²œ

이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고급차와 μ€‘ν˜•μ°¨μ—μ„œ μ„ νƒμ˜ 폭이 λ„“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μ•„λ°˜λ–Ό CN7은 ν˜„λŒ€μ μΈ λ””μžμΈκ³Ό μ—°λΉ„κ°€ μš°μˆ˜ν•˜λ©°,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DHλŠ”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λŒ€ν˜• μ„Έλ‹¨μœΌλ‘œ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IG & K7(3.0 LPi)λŠ” LPi 엔진을 μž₯μ°©ν•˜μ—¬ 경제적이고 μ„±λŠ₯이 λ›°μ–΄λ‚œ μ°¨λŸ‰μž…λ‹ˆλ‹€. BMW 320dλŠ” λ””μ € 엔진을 μž₯μ°©ν•œ κ³ κΈ‰ μ„Έλ‹¨μœΌλ‘œ λ›°μ–΄λ‚œ 연비와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Όνƒ€νŽ˜ TM(2.2 λ””μ €)은 μ€‘ν˜• SUVλ‘œμ„œ λ””μ € μ—”μ§„μ˜ κ²½μ œμ„±κ³Ό 넓은 μ‹€λ‚΄ 곡간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쀑고차 λͺ¨λΈ

쀑고차λ₯Ό ꡬ맀할 λ•Œ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°¨λŸ‰λ„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μ—‘μ„ΌνŠΈκ³Ό ν”„λΌμ΄λ“œλŠ” 내ꡬ성이 λ–¨μ–΄μ§ˆ 수 있으며, λ ˆμ΄ν„°λ³΄ CVT λ―Έμ…˜κ³Ό μ‰λ³΄λ ˆ 보령 λ―Έμ…˜μ€ λ―Έμ…˜ 문제둜 μ£Όμ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2.4 μŽ„νƒ€μ—”μ§„ μž₯μ°© μ°¨λŸ‰κ³Ό 1.6 GDi μž₯μ°©μ°¨λŸ‰λ„ 내ꡬ성 문제λ₯Ό κ²ͺ을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7단 건식 DCT μž₯μ°© μ°¨λŸ‰μ€ 클러치팩 ꡐ체가 ν•„μš”ν•œ μ°¨λŸ‰μœΌλ‘œ μ£Όμ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˜λ©°, μ—μ–΄μ„œμŠ€ μ°¨λŸ‰μ€ κ³ μž₯이 μž¦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각 μ˜ˆμ‚°λŒ€λ³„ μΆ”μ²œ μ°¨μ’…μ˜ νŠΉμ§•κ³Ό μ‹œμ„Έ 뢄석

300만 원 μ΄ν•˜ μ˜ˆμ‚°λŒ€ μ°¨μ’… νŠΉμ§•

300만 원 μ΄ν•˜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주둜 경차와 μ†Œν˜•μ°¨λ₯Ό κ³ λ 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올 뉴 λͺ¨λ‹κ³Ό μŠ€νŒŒν¬λŠ” 경제적이며, 도심 주행에 μ ν•©ν•œ μ°¨λŸ‰μž…λ‹ˆλ‹€. YF μ˜λ‚˜νƒ€λŠ” μ€‘ν˜• μ„Έλ‹¨μœΌλ‘œ 승차감과 μ•ˆμ •μ„±μ΄ λ›°μ–΄λ‚˜λ©°, K5(LPi)λŠ” LPi λͺ¨λΈλ‘œ μ—°λΉ„κ°€ μš°μˆ˜ν•˜κ³  μœ μ§€λΉ„κ°€ 적은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00만 원 ~ 500만 원 μ˜ˆμ‚°λŒ€ μ°¨μ’… νŠΉμ§•

이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μ•„λ°˜λ–Ό AD와 i30(가솔린)이 연비와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μ—μ„œ μš°μˆ˜ν•œ 선택이 λ©λ‹ˆλ‹€. i40λŠ”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žλž‘ν•˜λ©°, μ˜¬λž€λ„(λ””μ €)λŠ” μ‹€μš©μ μΈ μ°¨μ’…μœΌλ‘œ λ””μ €μ˜ κ²½μ œμ„±μ„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500만 원 ~ 700만 원 μ˜ˆμ‚°λŒ€ μ°¨μ’… νŠΉμ§•

이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LF μ˜λ‚˜νƒ€(LPi)와 레이(바이퓨얼)κ°€ 경제적이고 μœ μ§€λΉ„κ°€ μ μŠ΅λ‹ˆλ‹€. λ²¨λ‘œμŠ€ν„° 터보(μˆ˜λ™)λŠ” 슀포츠적인 주행을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λΆ„λ“€κ»˜ μ ν•©ν•©λ‹ˆλ‹€. μ˜λ Œν†  R은 SUVλ‘œμ„œ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κ³Ό 넓은 μ‹€λ‚΄ 곡간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700만 원 ~ 1,000만 원 μ˜ˆμ‚°λŒ€ μ°¨μ’… νŠΉμ§•

이 μ˜ˆμ‚°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κ·Έλžœμ € HG(3.0 가솔린)κ³Ό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쿠페 3.8(μˆ˜λ™) 같은 κ³ κΈ‰μ°¨κ°€ μΆ”μ²œλ©λ‹ˆλ‹€. QM5와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BH도 λŒ€ν˜• μ„Έλ‹¨μœΌλ‘œμ„œ μ•ˆμ •μ„±κ³Ό κ³ κΈ‰μŠ€λŸ¬μ›€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1,000만 원 ~ 1,400만 원 μ˜ˆμ‚°λŒ€ μ°¨μ’… νŠΉμ§•

1,000만 μ›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μ•„λ°˜λ–Ό AD와 LF μ˜λ‚˜νƒ€(CVVL)κ°€ μΆ”μ²œλ©λ‹ˆλ‹€. BMW 5GT 35iλŠ” λŒ€ν˜• ν•΄μΉ˜λ°±μœΌλ‘œ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λ””μžμΈκ³Ό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올 뉴 νˆ¬μ‹Ό(2.0 λ””μ €)κ³Ό μ‹Όνƒ€νŽ˜ 더 ν”„λΌμž„μ€ SUVλ‘œμ„œ 넓은 μ‹€λ‚΄ 곡간과 λ›°μ–΄λ‚œ μ£Όν–‰ μ„±λŠ₯을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1,400만 원 ~ 2,000만 원 μ˜ˆμ‚°λŒ€ μ°¨μ’… νŠΉμ§•

1,400만 μ›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μ•„λ°˜λ–Ό CN7κ³Ό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DHκ°€ κ³ κΈ‰μŠ€λŸ¬μš΄ 선택이 λ©λ‹ˆλ‹€. BMW 320d와 μ‹Όνƒ€νŽ˜ TM(2.2 λ””μ €)도 λ””μ € μ—”μ§„μ˜ κ²½μ œμ„±μ„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–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μ˜ˆμ‚°λŒ€ μ°¨λŸ‰ μΆ”μ²œ
300만 원 μ΄ν•˜ 올 뉴 λͺ¨λ‹, 슀파크, YF μ˜λ‚˜νƒ€, K5(LPi), SM5
300만 원 ~ 500만 원 μ•„λ°˜λ–Ό AD, i30(가솔린), i40(가솔린), μ˜¬λž€λ„(λ””μ €), QM3
500만 원 ~ 700만 원 LF μ˜λ‚˜νƒ€(LPi), 레이(바이퓨얼), λ²¨λ‘œμŠ€ν„° 터보(μˆ˜λ™), μ˜λ Œν†  R, 말리뢀 λ””μ €
700만 원 ~ 1,000만 원 μ•„λ°˜λ–Ό 슀포츠(μˆ˜λ™), κ·Έλžœμ € HG(3.0 가솔린),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쿠페 3.8(μˆ˜λ™), 올 뉴 말리뢀, QM5(휘발유),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BH(MPi)
1,000만 원 ~ 1,400만 원 더 뉴 μ•„λ°˜λ–Ό AD, LF μ˜λ‚˜νƒ€(CVVL), 5GT 35i, 올 뉴 νˆ¬μ‹Ό(2.0 λ””μ €), μ‹Όνƒ€νŽ˜ 더 ν”„λΌμž„, λ‹ˆλ‘œ, μ•„μ΄μ˜€λ‹‰ μΌλ ‰νŠΈλ¦­
1,400만 원 ~ 2,000만 원 μ•„λ°˜λ–Ό CN7, μ œλ„€μ‹œμŠ€ DH, IG&K7(3.0 LPi), 320d, μ‹Όνƒ€νŽ˜ TM(2.2 λ””μ €)
쀑고 μ†Œν˜• SUV μ‹œμž₯은 μΆ˜μΆ”μ „κ΅­μ‹œλŒ€
쀑고 μ°¨
μ€‘κ³ μ°¨μΆ”μ²œ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