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정보

μ°¨λŸ‰ λŒ€κΈˆ 미결제 μƒνƒœμ—μ„œλ„ 좜고μž₯으둜 이동? μ‹ μ°¨ 좜고 κ³Όμ • μ•Œμ•„λ³΄κΈ°

by chacar 2025. 1. 6.

μ‹ μ°¨ κ΅¬μž… 절차 1 λͺ¨λΈμ„ νƒ
μ‹ μ°¨ κ΅¬μž… 절차 1 λͺ¨λΈμ„ νƒ
좜처: ν˜„λŒ€μžλ™μ°¨κ·Έλ£Ή

μ°¨λŸ‰ 좜고의 일반적인 절차

μ°¨λŸ‰μ„ κ΅¬μž…ν•˜λŠ” 과정은 λ‹€μ–‘ν•˜μ§€λ§Œ, λŒ€μ²΄λ‘œ λΉ„μŠ·ν•œ 절차λ₯Ό λ”°λ¦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λ•Œλ‘œλŠ” λŒ€κΈˆ κ²°μ œκ°€ μ™„λ£Œλ˜μ§€ μ•Šμ€ μƒνƒœμ—μ„œ 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에 λ„λ‹¬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상황은 μ°¨λŸ‰ κ΅¬λ§€μžμ—κ²Œ ν˜Όλž€μ„ 쀄 수 있으며, 좜고 과정에 λŒ€ν•œ 이해가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μ°¨ 좜고 과정을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μΈν¬κ·Έλž˜ν”½μœΌλ‘œ λ¨Όμ € μΉ΄λ§ˆμŠ€ν„° 등둝 λ°©μ‹μœΌλ‘œ
μžλ™μ°¨ 좜고 과정을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μΈν¬κ·Έλž˜ν”½μœΌλ‘œ λ¨Όμ € μΉ΄λ§ˆμŠ€ν„° 등둝 λ°©μ‹μœΌλ‘œ
좜처: ν˜„λŒ€μžλ™μ°¨κ·Έλ£Ή

μ°¨λŸ‰ λŒ€κΈˆ 미결제 μƒνƒœμ—μ„œμ˜ 좜고

μ°¨λŸ‰μ„ κ³„μ•½ν•˜κ³  λŒ€κΈˆμ„ κ²°μ œν•˜κΈ° 전에도, μ°¨λŸ‰μ€ μ’…μ’… 좜고μž₯으둜 이동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곡μž₯μ—μ„œ μ°¨λŸ‰μ΄ 생산 μ™„λ£Œλ˜λ©΄, 좜고μž₯으둜 μ°¨λŸ‰μ„ μ΄λ™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절차의 μΌν™˜μž…λ‹ˆλ‹€. λŒ€κΈˆ κ²°μ œλŠ” 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œ ν›„ μ§„ν–‰λ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있기 λ•Œλ¬Έμ—, 결제 μ „ μ°¨λŸ‰μ΄ 이미 좜고μž₯에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좜고μž₯으둜 μ΄λ™ν•˜λŠ” κ³Όμ •

μ°¨λŸ‰μ΄ 곡μž₯μ—μ„œ 생산을 μ™„λ£Œν•œ ν›„, 좜고μž₯으둜 μ΄λ™ν•˜λŠ” 과정은 보톡 고객의 μš”μ²­κ³ΌλŠ” λ³„κ°œλ‘œ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μ°¨λŸ‰μ€ 곡μž₯μ—μ„œ 좜고μž₯으둜 μ΄λ™λ˜λ©°, 좜고μž₯μ—μ„œλŠ” μ°¨λŸ‰μ΄ κ²€μˆ˜λ˜κ³ , 고객이 μΈμˆ˜ν•  μ€€λΉ„κ°€ 될 λ•ŒκΉŒμ§€ λŒ€κΈ°ν•©λ‹ˆλ‹€. 좜고μž₯에 λ„μ°©ν•œ μ°¨λŸ‰μ€ λŒ€κ°œ κ²€μˆ˜λ₯Ό μœ„ν•œ λŒ€κΈ° 곡간에 λ†“μ΄κ²Œ 되며, μ΄κ³³μ—μ„œ μ°¨λŸ‰μ˜ μƒνƒœλ₯Ό 점검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 결제 μ „ μΆœκ³ κ°€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 이유

μ°¨λŸ‰ λŒ€κΈˆμ΄ κ²°μ œλ˜μ§€ μ•Šμ•˜λ”λΌλ„ μΆœκ³ κ°€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‹€μ–‘ν•©λ‹ˆλ‹€. μƒμ‚°λœ μ°¨λŸ‰μ€ λΉ λ₯Έ μ‹œκ°„ 내에 좜고μž₯으둜 이동해야 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λŒ€κΈˆ 결제 여뢀와 상관없이 곡μž₯μ—μ„œ 좜고μž₯으둜 μ°¨λŸ‰μ„ μ΄λ™μ‹œν‚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이 λŒ€κΈˆμ„ κ²°μ œν•œ ν›„ 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  수 있게 λ˜λŠ” κ΅¬μ‘°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고객의 결제 ν›„ μΆœκ³ κ°€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 일반적인 μ ˆμ°¨μ™€λŠ” μ•½κ°„ λ‹€λ₯Έ 방식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 μΆœκ³ μ™€ κ΄€λ ¨λœ 의문점

μ°¨λŸ‰μ΄ λŒ€κΈˆ 미결제 μƒνƒœμ—μ„œ 좜고μž₯에 λ„λ‹¬ν–ˆμ„ λ•Œ, μ—¬λŸ¬ 가지 의문점이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은 μ°¨λŸ‰ λŒ€κΈˆμ„ κ²°μ œ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λŠ”λ° 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에 λ„μ°©ν•œ 이유λ₯Ό κΆκΈˆν•΄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좜고μž₯으둜 μ°¨λŸ‰μ΄ μ΄λ™ν•˜λŠ” 과정이 μΌλ°˜μ μΈμ§€, μ•„λ‹ˆλ©΄ νŠΉλ³„ν•œ 상황인지 ν™•μΈν•˜κ³  싢을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€κΈˆ 결제 전에 μ°¨λŸ‰ μΆœκ³ κ°€ μ΄λ£¨μ–΄μ§ˆ 수 μžˆλ‚˜μš”?

λŒ€μ²΄λ‘œ λŒ€κΈˆ 결제 ν›„ μ°¨λŸ‰μ΄ μΆœκ³ λ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λŒ€κΈˆ 결제 전에 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으둜 μ΄λ™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경우, 고객이 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˜κΈ° 전에 λŒ€κΈˆμ„ κ²°μ œν•˜λŠ” μ ˆμ°¨κ°€ μš”κ΅¬λ©λ‹ˆλ‹€. 이 과정은 고객과 λŒ€λ¦¬μ  κ°„μ˜ ν•©μ˜μ— 따라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좜고μž₯μ—μ„œ μ°¨λŸ‰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방법

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에 λ„μ°©ν–ˆλ‹€λ©΄, 고객은 μ°¨λŸ‰μ„ 직접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보톡 좜고μž₯μ—μ„œ 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˜κΈ° 전에, μ°¨λŸ‰μ˜ μƒνƒœλ₯Ό μ κ²€ν•˜κ³  λ¬Έμ œκ°€ μ—†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μ ˆμ°¨κ°€ ν¬ν•¨λ©λ‹ˆλ‹€. 고객은 좜고μž₯ μ§μ›μ—κ²Œ μ°¨λŸ‰ μƒνƒœ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이상이 μ—†λŠ” κ²½μš°μ—λ§Œ μΈμˆ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 μ°¨λŸ‰μ˜ μ°¨λŒ€λ²ˆν˜Έ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œ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 λŒ€κΈˆ 결제 μ „ 좜고μž₯ 이동 절차

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으둜 μ΄λ™ν•˜λŠ” μ ˆμ°¨λŠ” 일반적으둜 고객의 κ²°μ œμ™€λŠ” λ³„κ°œλ‘œ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μ°¨λŸ‰ λŒ€κΈˆ κ²°μ œλŠ” 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œ 후에 μ΄λ£¨μ–΄μ§ˆ 수 있으며, 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에 λ„λ‹¬ν•œ 후에도 κ²°μ œκ°€ 이루어지지 μ•ŠμœΌλ©΄ μ°¨λŸ‰ μΈμˆ˜λŠ” λΆˆ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κΈˆ 결제 ν›„ 인수 μ ˆμ°¨κ°€ μ§„ν–‰λ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΄λ―€λ‘œ, 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에 λ„μ°©ν•œ ν›„μ—λŠ” 결제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μ ˆμ°¨κ°€ λ°˜λ“œμ‹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좜고 κ³Όμ •μ˜ 이상 μ—¬λΆ€ νŒλ‹¨

μ°¨λŸ‰μ΄ λŒ€κΈˆ 결제 μ „ 좜고μž₯으둜 μ΄λ™ν•˜λŠ” 것은 일반적인 상황일 수 μžˆμœΌλ‚˜, 이λ₯Ό μ΄μƒν•˜κ²Œ 생각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은 μ°¨λŸ‰μ˜ μΆœκ³ κ°€ 정상적인 μ ˆμ°¨μ— λ”°λ₯Έ 것인지 μ˜μ‹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˜μ‹¬μ„ ν•΄μ†Œ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°¨λŸ‰ 좜고 κ³Όμ •κ³Ό λŒ€κΈˆ 결제 절차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μ˜μ‹¬λ˜λŠ” 좜고 절차

μ°¨λŸ‰μ΄ 좜고μž₯에 λ„λ‹¬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λŒ€κΈˆ κ²°μ œμ™€ κ΄€λ ¨λœ λ¬Έμ œλ‚˜ 의문이 μžˆμ„ 경우, 이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λŠ” μΉ΄λ§ˆμŠ€ν„°μ—κ²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고객이 좜고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˜μ‹¬μ„ ν’ˆκ²Œ λ˜λŠ”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Š”, μ°¨λŸ‰ λŒ€κΈˆ κ²°μ œμ™€ κ΄€λ ¨λœ λͺ¨λ“  사항을 λͺ…ν™•νžˆ 확인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좜고 과정에 λŒ€ν•œ μ‹ λ’°λ₯Ό 확보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Œ€λ²ˆν˜Έλ₯Ό ν†΅ν•œ 좜고 정보 확인

μ°¨λŒ€λ²ˆν˜Έλ₯Ό 톡해 μ°¨λŸ‰μ˜ 생산 μΌμžμ™€ 좜고 정보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μ°¨λŒ€λ²ˆν˜ΈλŠ” μ°¨λŸ‰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정보λ₯Ό λ‹΄κ³  있기 λ•Œλ¬Έμ—, 이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©΄ μ°¨λŸ‰μ˜ μƒνƒœμ™€ 좜고 μ ˆμ°¨μ— λŒ€ν•΄ μ •ν™•νžˆ μ•Œ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은 μ°¨λŒ€λ²ˆν˜Έλ₯Ό 톡해 μ°¨λŸ‰μ΄ μ–Έμ œ μƒμ‚°λ˜μ—ˆλŠ”μ§€, 그리고 μΆœκ³ κ°€ μ–Έμ œ μ΄λ£¨μ–΄μ‘ŒλŠ”μ§€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좜고 μ΄ν›„μ˜ 절차

μ°¨λŸ‰μ΄ 좜고된 이후에도 μ—¬λŸ¬ 가지 μ ˆμ°¨κ°€ 남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고객은 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œ ν›„, λŒ€κΈˆμ„ κ²°μ œ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œ μΆ”κ°€ μ˜΅μ…˜μ„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°¨λŸ‰ μΈμˆ˜μ™€ κ²°μ œλŠ” 일반적으둜 좜고μž₯μ—μ„œ 이루어지며, 이후 좔가적인 μ„œλΉ„μŠ€λ‚˜ μ˜΅μ…˜μ΄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, 이λ₯Ό λ³„λ„λ‘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 결제 ν›„ μΆ”κ°€ μ˜΅μ…˜ 처리

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œ ν›„, 고객은 μΆ”κ°€ μ˜΅μ…˜μ„ μ„ νƒν•˜κ±°λ‚˜ μ°¨λŸ‰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μΆ”κ°€ μ„œλΉ„μŠ€(예: μ¬νŒ…, μ°¨λŸ‰ 보호 필름 λ“±)λ₯Ό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보톡 μ°¨λŸ‰ 인수 후에 이루어지며, 결제 κ³Όμ •κ³ΌλŠ” λ³„κ°œλ‘œ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고객은 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˜λ©΄μ„œ ν•„μš”ν•œ λͺ¨λ“  μ˜΅μ…˜μ„ μΆ”κ°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 인수 ν›„ 결제

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œ ν›„ κ²°μ œ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’…μ’…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고객이 μ°¨λŸ‰μ˜ μƒνƒœ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λ§Œμ‘±ν•œ 후에 결제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ν˜•νƒœμž…λ‹ˆλ‹€. 이 κ²½μš°μ—λ„ κ²°μ œκ°€ 이루어지지 μ•ŠμœΌλ©΄ μ°¨λŸ‰μ„ μ™„μ „νžˆ μΈμˆ˜ν•  수 μ—†κΈ° λ•Œλ¬Έμ—, 결제 절차λ₯Ό λ°˜λ“œμ‹œ μ™„λ£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 인수 ν›„ μΆ”κ°€ μ„œλΉ„μŠ€

μ°¨λŸ‰μ„ μΈμˆ˜ν•œ ν›„, 고객은 μΆ”κ°€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š”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°¨λŸ‰μ˜ μ¬νŒ…μ΄λ‚˜ 보호 필름을 μΆ”κ°€ν•˜λŠ” λ“±μ˜ μž‘μ—…μ„ μš”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일반적으둜 μ°¨λŸ‰μ„ 좜고μž₯에 두고,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Ά”κ°€λ‘œ μ§„ν–‰ν•œ 후에 μΈμˆ˜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좜고 μ „ μžλ™μ°¨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ν•­λͺ©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Έν¬κ·Έλž˜ν”½μœΌλ‘œ
좜고 μ „ μžλ™μ°¨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ν•­λͺ©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Έν¬κ·Έλž˜ν”½μœΌλ‘œ
좜처: ν˜„λŒ€μžλ™μ°¨κ·Έλ£Ή
단계 μ„€λͺ…
μ°¨λŸ‰ 생산 μ°¨λŸ‰μ΄ μƒμ‚°λ˜λ©΄ 좜고μž₯으둜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
μ°¨λŸ‰ λŒ€κΈˆ 결제 λŒ€κΈˆ 결제 ν›„ μ°¨λŸ‰ μΈμˆ˜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μ°¨λŸ‰ 인수 μ°¨λŸ‰ 인수 ν›„, μΆ”κ°€ μ„œλΉ„μŠ€λ‚˜ μ˜΅μ…˜μ„ 선택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˜• μ°¨λŸ‰ 좜고 κ³Όμ •μ—μ„œ 의문이 생기신닀면, 항상 λ‹΄λ‹Ή μΉ΄λ§ˆμŠ€ν„°μ—κ²Œ λ¬Έμ˜ν•˜μ—¬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λ₯Ό λ°›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Άœκ³ κ°€ 정상적인 μ ˆμ°¨μ— λ”°λ₯Έ 것이라면, 고객은 μ°¨λŸ‰μ„ μ•ˆμ „ν•˜κ²Œ μΈμˆ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😊

μƒˆ μ°¨κ°€ λ‚˜μ˜€λŠ” μˆœκ°„λΆ€ν„°
μƒˆ μ°¨κ°€ λ‚˜μ˜€λŠ” μˆœκ°„λΆ€ν„°
좜처: ν˜„λŒ€μžλ™μ°¨κ·Έλ£Ή
μ°¨λŸ‰ λŒ€κΈˆ 결제